NEWS

유승재 대표, 석탑산업훈장 수상

작성일 : 2025.10.10

인공지능(AI) 기업 페르소나AI(페르소나에이아이)는 7월 4일 서울 마포구 중소기업DMC타워에서 열린 ‘2025 서울 중소기업인대회’에서 유승재 대표가 석탑산업훈장을 받았다고 밝혔다.


서울 중소기업인대회는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한 서울 소재 중소기업인의 공로를 기리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유 대표는 AI 원천기술을 독자적으로 개발하고, 국내 기술 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훈장을 수상했다.


2017년 페르소나AI를 창업한 이래, AI의 미래 가능성을 주목하며 기술 연구에 매진했다. 고도화된 AI 기술을 자체 개발해 상용화에 성공했으며, 다양한 산업 분야로의 확산을 주도해왔다. 특히 GPU 없이도 구현 가능한 엣지 AI 엔진을 개발해 ‘1인 1AI 시대’를 앞당기고 있으며, 해당 기술은 올해 초 세계 최대 IT 전시회 CES에서 혁신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유 대표는 "AI의 중요성이 날로 높아지는 가운데, 그간 AI 기술력을 확보하고 강화하고자 했던 노력을 인정받게 돼 더욱 뜻깊다"며 "앞으로도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AI 기업으로서, 소버린 AI를 통해 한국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을 글로벌 수준으로 이끌어 나가며, 이를 통해 국가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한국일보]